Home >> 조루증 > 조루증의 원인
 
심리적인 문제가 주 요인일 것으로 생각되어 왔지만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신분석학적인 면에서 볼 때 심리적 갈등이나 걱정거리(anxiety), 조기의 성경험, 임신공포로 인하여 질외사정, 불안한 상태나 죄의식 상태에서의 자위행위등이 조루의 원인이 될 수있으며, 비뇨기과학적인 면에서는 귀두부의 이상적인 감각상태가 기질적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조루증은 자율신경이 예민한 젊은층에게 많으나 사회가 복잡해지고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므로 장년층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한마디로 음경감각을 지각하는 것이 부적절한데 기인하며 최근에 여러 다양한 치료방법이 등장하여 대부분 환자에서 큰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요도나 귀두의 지각과민, 음경, 요도, 전립선, 정낭, 요도괄약근, 방광, 방광삼각부 등에 병이 있을 때 조루가 옵니다 .요도염의 후유증으로 지각과민이와서 또는 전립선염이나 전립선 비대증일때는 전립선이 충혈되기 때문에 조루가 초발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너무 빈번한 성교, 성교 중단, 보류성교, 포경(과장포피)도 귀두에 지각과민이 와서 조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신경계통이나 생식선에 기질적 변화없이 조루가 되는 것으로 성격이 기우성이나 열등감이 강한 사람에게 많이 생기며, 근심, 걱정,불안, 공포나 성적충동이 나쁜 생각에서 나왔을 때, 자기 성기가 왜소하다고 걱정하는 사람. 최초의 성교가 불완전했거나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자기가 성적불구라고 생각할 때 등으로 성신경 쇠약의 한 증상으로 나타날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환자는 조루 이외에도 발기력이 감퇴되고 고환에 통증이 나타나고 음경과 요도신경이 과민하여 유정(정액이 자기도 모르게 자연방출되는 것), 몽정 등의 증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성적 자극으로 중추신경계가 피로해서 조루가 오는 수가 많습니다. 상습적인 빈번한 자위행위, 열렬한 애무와 포옹,키스 등은 중추신경에 피로를 가져와 조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국소감각이 너무 예민해져 뇌에서 미쳐 조절을 하기도 전에 사정을 해버리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뇌에서 사정조절기능을 잘못하거나 국소에 과민성신경 반응등의 이유로 사정반사작용이 다른 사람에 비해 너무 빠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생식선의 기능이 항진됨으로써 지각신경과민이 와서 조루증을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