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음경/귀두확대 > 귀두확대수술(비수술적/수술적)
 
귀두는 매우 부드럽고 균일하며 탄력성이 좋은 발기조직(혈관동)인 요도해면체가 술잔 모양으로 확대된 것입니다.
음경의 발기는 음경 속 2개의 음경해면체에 동맥에서 공급되는 혈액이 가득 차고 두꺼운 백막으로 둘러싸여 돌처럼 단단하게 됩니다. 그러나 귀두는 단지 큰 정맥이 모여 이룬 덩어리이며 백막도 없으므로 발기 시 늘어나지만 단단하지 않고 충혈되면서 말랑말랑해집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성 행위 때 끊임없는 피스톤 운동으로부터 여성 성기의 손상을 막아주는 충격흡수장치로서 마치 주행 중 충격을 흡수하는 자동차 완충기와 깨지기 쉬운 물건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스티로폼 같은 일을 합니다.
귀두는 항상 입술처럼 부드럽고 따뜻한 음경의 최대의 성감대입니다. 음경귀두의 가장자리인 귀두관과 귀두 아래에 있는 포피소대일대 삼각형 부분이 특히 예민합니다. 따라서 과민성 조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수술적방법 - 약물주입법 (쥬비덤주사)
귀두 확대용으로 제품화된 약물을 귀두에 직접 주사하여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약물은 쥬비덤등의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미국, 프랑스, 스웨덴, 독일 등의 제품이 약 5가지 정도 수입되고 있습니다. 이들 약물은 모두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의 연골조직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물질로 평생 생성되고 자연 소멸되는 신체 구성물질입니다. 따라서 이들 제품 모두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제품들입니다. 그러나, 주성분은 모두 동일하지만 입자크기와 지속기간은 차이가 납니다. 또한 시술방법에 따라서도 확대효과는 차이가 나게 됩니다.
 
수술적방법 - 진성귀두확대술
귀두에 직접 자신의 진피나 저장진피, 대체진피등을 이식하여 귀두를 확대하는 방법입니다. 과거 2-3년 전까지만 하여도 귀두 조직에 이식을 통한 귀두확대 방법은 제외되어 왔으나, 귀두에도 분리되는 고유층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최근 많은 발전을 보이고 있는 분야입니다.
(귀두점막 상피세포층 아래에 피부의 피하조직층 역할을 하는 2~3mm 두께의 고유점막층이 있어 표피점막과 해면체 사이 보호를 하는 벽으로 작용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식편의 양으로 확대효과를 조절하며, 평균 20%정도의 확대가 가능합니다.
이방법의 장점은 영구적인 확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 지적할 수 있는 점은 일부 환자에게서 귀두 조직이 단단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조직특성에 맞는 방법으로 선택적 시술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