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음경/귀두확대 > 천추피판공여술
 
이 방법은 천추미골부의 순수진피조직을 이용하게 됩니다.
천추부위는 허리 아래 와 꼬리뼈 윗 부분의 중간 부분을 가리키며, 피판이라는 것은 이식되는 조직을
말합니다
 
 
천추부위는 우리 몸에서 진피의 두께가 가장 두꺼운 부위입니다.
지방은 1년이 지나면 대부분 흡수되거나 울퉁 불퉁 변형을 초래하지만 진피라는 조직은 흡수율이 낮고 변형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진피 조직 두께가 수술의 결과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데 천추 위의 진피가 두꺼우므로 확대효과가 크고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천추부위가 갖는 특징 중 하나가 흉터를 생기게 하는 장력이 거의 없는 부위입니다. 우리 몸은 일상생활에서 필연적으로 움직일 수 밖에 없는데 즉 걷거나 앉거나 뛰거나 허리를 구부 다 폈다하는 자세를 취하더라도 그 행동에 따른 장력의 변화가 거의 없는 부위입니다.
장력이 적다는 것은 수술 후 반흔의 크기에 영향을 덜 미친다는 뜻으로 다시 말하면 흉터가 적게 남 다는 설명입니다.
 
기존의 확대 수술 스타일은 엉덩이와 허벅지 부위가 만나는 부분을 이용하는데 이 부분은 앉거나 걷거나 운전할때 많은 제약을 줍니다. 하지만 천추부위는 그런 불편함을 최소화 시킨 한 층 업그레이드시킨 수술 방법입니다.
 
천추피판공여술이 갖는 또다른 장점은 수술 후 모양이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2차원적인 디자인을 통한 단순 진피이식법은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것이 단점입니다.
음경의 구조는 입체적인 형태로 존재하는데 단순한 2차원적인 디자인과 제단은 적절하지 않은 것이 문제점입니다. 수술 후에 귀하께서 느끼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3차원적인 입체적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이식진피지방의 디자인이 음경의 입체적 해부학적 구조에 적합하도록 시행됩니다.
그리고 이식진피의 생착율을 높이기 위해 소단위의 조직구성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피판드릴을 이용하여 진피지방의 인위적 조작을 가한 후에 이식하도록 구성합니다.

이 방법은 조직의 생착율과 수술 후 확대음경의 모양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시술환자의 대부분이 육체적 기능, 통증, 사회적 기능, 정서적 문제 등에 있어서 기존의 방법과 비교 여 큰 차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자가 진피를 이용하므로 대단히 안전하고 생착률이있으며, 진피채취부위의 통증과 불편함을 최소화시킨 방법입니다.

 
아무리 모양이 자연스럽고 확대효과가 만족스럽더라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이식진피지방의 흡수가 발생한다면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식지방은 대개 50-85%정도, 진피의 경우는 최대 15%정도의 체내 흡수율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지방을 이용한 확대량의 증가는 세월이 흐름 에 따라 흡수되는 양이 많아져 수술전과 별반 차이가 없다는 불만감을 느끼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확대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당연히 흡수율이 적은 진피의 질과 두께가 좋아야 합니다.
기존의 gluteal fold(허벅지와 엉덩이 주름)에 비하여 SC donor site (천추미골부 공여법)는 진피의 께가 1.5-2배정도 더 두껍습니다. 이러한 양질의 진피를 얻을 수 있는 우리 신체의 부분은 두피 이외 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만족스러운 확대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결국 지방의 확대효과보다는 진피자체의 질이 좋아야 확대효과를 오랫동안 영구히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 수술은 입원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환자분이 원하시면 수면마취를 할 수도 있고 국소마취를 해서도 충분히 통증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